728x90
반응형

 

연세아란산후조리원

 

 

 


위치: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대로54번길 121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502-2)
전화: 010-4284-8300



임신 6주차,
연세아란산부인과에서 애기 심장소리를 듣자마자
바로 연세아란산후조리원을 예약했다.

[결혼, 임신] - [임신 6주 - 7주] 조리원 예약에서 임밍아웃까지!

 

[임신 6주 - 7주] 조리원 예약에서 임밍아웃까지!

처음 아기집을 보고 쌤이 2주뒤에 보자고 했는데, 2주가 어찌나 길던지... 잘 있는건지 어쩐건지 너무 궁금해서 죽을뻔했다. [분류 전체보기] - [임신 1주 - 5주] 임신 준비부터 아기집 확인까지 [임

ttottoro.tistory.com

 



내가 예약할 당시
이미 VIP 룸은 마감이어서
일반실과 준특실 중에서 고를 수 있었다.

준특실은 일반실보다 방이 더 크고
유축기도 더 좋고 등등 일반실과 차이가 있었으나
일반실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 그냥 일반실로 예약했었다.



제왕절개 후 4박 5일간의 입원 생활을 끝내고
남편과 조리원으로 이동했다.

[결혼, 임신] - [임신 39주] 유도분만 하다가 제왕절개 후기

 

[임신 39주] 유도분만 하다가 제왕절개 후기

아기 머리가 커서 39주 1일에 유도분만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결혼, 임신] - [임신 38주] 유도분만 결정, 코로나 검사, 출산가방준비 [임신 38주] 유도분만 결정, 코로나 검사, 출산가방준비 유도

ttottoro.tistory.com


[결혼, 임신] - 제왕절개 출산후 4박 5일 입원 및 퇴원 (+연세아란산부인과 출산, 입원 비용)

 

제왕절개 출산후 4박 5일 입원 및 퇴원 (+연세아란산부인과 출산, 입원 비용)

[결혼, 임신] - [임신 39주] 유도분만 하다가 제왕절개 후기 [임신 39주] 유도분만 하다가 제왕절개 (연세아란 산부인과 분만후기) 아기 머리가 커서 39주 1일에 유도분만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

ttottoro.tistory.com

 



연세아란산부인과 한 건물 안에
입원실과 산후조리원이 같이 있어서
이동이 편했다.

산후조리원 원장님께서 수레를 끌고오셔서 짐을 직접 옮겨주셨고
나는 입원복 입고 이동했다.
아가도 안전하게 산후조리원 신생아실로 옮겨주셨다.

방은 좁았지만
깔끔했고
해도 잘 들어왔다.

입원실의 딱딱한 침대에서 벗어났다!!


방 안에는 모자동실때 사용할
애기 손수건, 속싸개, 배냇저고리, 기저귀, 물티슈가 있었고
모자르면 언제든 신생아실에서 편하게 가져와 쓸 수 있었다.

유축기와 수건, 드라이기, 냉장고, 산모패드도 있었다.


방 한쪽에는 티비와 테이블, 세면대가 있었다.


입원실과 마찬가지로
화장실도 깔끔했다.

 



나는 707호로 배정받았는데
신생아실이 바로 방 건너편이라서 좋았다.


7층 테라스에서는 소아과 원장님과 면담도 하고
뉴본촬영도 했다.


내방 건너편에 바로 탕비실이 있었는데
탕비실 안에는 정수기, 차와 커피, 전자레인지, 토스트기, 빨래바구니가 있었다.
그리고 방에 휴지나 패드가 떨어졌을 때 언제든 가져다 쓸 수 있도록
휴지랑 패드도 채워져 있었다.


아침에는 탕비실에 남편들이 아침을 해결 할 수 있도록
식빵과 두유가 놓여져 있었다.



코로나 때문에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없었지만
왜이렇게 바쁜건지..?
생각보다 심심하지 않게 보냈다.

특히 먹느라 바빴던 것 같다.
하루 세끼와 세번의 간식이 제공됐다.

 



조리원으로 온 첫날 남편 점심은
무료로 제공해주셨다.
그 뒤부터 남편 식사는 한 끼에 만원씩이었다.

남편 식단과 내 식단의 차이점은
'빨간 김치'였다.


아침 간식은 주로 과일쥬스였고,
점심 간식은 빵, 과일, 떡 또는 요거트 등이였고,
저녁 간식은 죽 또는 스프였다.


밥이 정말 정말 맛있었다.
특히 2주에 한 번씩은 특식을 준비해주시는 것 같았는데
해산물에서 비린내도 안나고 너무 맛있었다.

맛있었던 특식

 



남편과는 5일 동안 조리원에 같이 있었는데
남편을 위한 편한 옷을 제공해주셨다.

조리원 반팔 반바지 입고 편하게 우유먹이는 남편

 



매일매일 청소해주시고
쓰레기통도 비워주시고
빨래해주셨다.
빨래는 개서 가져다 주셨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소아과 선생님께서 회진을 해주셔서 정말 든든했다.

소아과 선생님께서 신생아에 대한 속성 강의도 해주시는데
설명을 재밌게 이해하기 쉽게 잘 해주셔서
머릿속에 쏙쏙 들어왔다.
궁금했던 점도 여쭤볼 수 있어서 좋았다.

 



하루에 두번,
1시간, 1시간 반씩 모자동실 시간이 있었다.
신생아실 청소&소독시간이라 무조건 아기와 함께해야 하는
두시간 반이었다.
(더 데리고 있어도 된다.)


조리원 선생님들께서
이 시간에 아가를 각 방에 데려다 주시고
바쁘게 청소와 소독을 하셨다.

입원실에 있을 때는
하루에 두번, 10분씩 창문 너머로 아기를 봐서
내가 애를 낳은건가...?
내가 애가 있나...?
하면서 애 낳은 것이 실감이 안났었는데
모자동실 시간 동안 아가를 돌보면서 조금씩
내가 얘를 키워야 하는구나 하면서 실감이 났다.

모자동실 시간에 너무 울거나
우유를 토하거나
우유를 코로 내뿜꺼나
쉬야땜에 옷이 젖었거나 했을 때
신생아 실에 SOS를 보내면
바로 선생님이 달려오셔서 안심이 되었다.

각도의 중요성

 



조리원 선생님들은 한분 한분 정말 친절하시고
좋으셨다.
애기를 봐주실 때
애기 이름 하나하나 다정하게 불러주시면서
말도 많이 걸어주시고
엄마보다 더 엄마같은 느낌이었다.
내가 안아줄때 울던 우리 아가는
조리원 쌤들 품에 안기면
귀신같이 그쳤다....

조리원 선생님들께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다.
처음에는 얘를 어떻게 키우나
너무 두렵고
집에가기 싫고 그랬는데
선생님들께 하나하나 배워나가면서
어느정도 자신감도 생기고
아가랑도 많이 친해질 수 있었다.

왜 내가 세워서 안아주면 애 척추가 찌그러지냐,
배꼽을 덮어서 기저귀를 채워줘야 하냐 아님 배꼽이 보여야 하냐,
왜 자꾸 코에서 우유를 뿜냐,
왜 우유를 자꾸 토하냐, 이렇게 많이 토해도 정상이냐,
왜 자꾸 우냐,
등등
어느덧 물음표 살인마가 된 나에게
조리원 쌤들은 항상 하나하나 친절하게 대답해주셨다.

처음에는 기저귀도 뒤집어 채우던 나였었는데..
(조리원 쌤이 기저귀 뒤집어 채우기도 어려운데,
어려운걸 해내셨다며.....^^*)
2주간 아가와 함께 나도 푹풍성장 한듯..?!하핫

그래도
선생님들처럼 잘 해보려고 흉내내봐도
전문가쌤들의 발톱때도 못따라 갔다는건 안비밀..

 



조리원 입소 다음날 부터
조리원 원장님의 도움을 받아 유축을 시작했다.

조리원 입소 날 부터 가슴이 너무너무 아팠는데
(사실 아프다는 말로는 부족했다...
일단, 애 낳는것 보다 더 힘들고 아픈 기분이었다...)
조리원 원장님께서 입소 날 부터 가슴마사지를 해주셔서
감사했다.
(사실 감사하다는 기분은 좀 나중에 들었다,
가슴 마사지 받는 동안에는 정말 죽을뻔했기 때문...)
조리원 원장님의 가슴마사지로 가슴도 좀 풀렸고
언제든 가슴 불편할 때 말하라고 하셔서 든든했다.

깔대기는 조리원에서 구입했다.
방마다 구비되어있는 유축기에 조리원에서 구입한 깔대기를 연결해서
배운 방법대로
양쪽 번갈아가면서 3분씩 3세트씩 진행했다.


처음에는 나오는게 없었는데..

이걸 애기 먹이겠다며 냉장고에 보관해주셨다..;;


가슴 마사지도 받고 하면서 점점 유축 양이 늘어났다.


사용한 유축기 깔대기는 수유실에 가져다 드리면
바로바로 세척해서 소독까지 해주셨다.



태어난지 1주일 만에 울 애기 탯줄이 떨어졌는데
축하해주시고
떨어진 날짜, 시간 기록해서 상자에 담아주셨다.

 



산전 마사지를 받고
바로 RF 고주파 전신 Oil Care 2시간씩 들어가는
2주 최고급 회복 집중관리코스 8회를 추가 예약했었다.

[결혼, 임신] - [임신 28주-31주] 만삭촬영, 딸꾹질 태동, 허리통증, 백일해 주사, 산전마사지, 보험청구

 

[임신 28주-31주] 만삭촬영, 딸꾹질 태동, 허리통증, 백일해 주사, 산전마사지, 보험청구

만삭촬영 31주에 만삭촬영을 하고왔다. 90분 정도 촬영했는데 컨디션이 나쁘지 않아서 다행이었다. [결혼, 임신] - 임신 31주:: 더블라썸(the BLOSSOM) 만삭촬영 (Ft. 우현증메르시) 딸꾹질 태동 어느순

ttottoro.tistory.com


생각지도 못하게 제왕절개를 하게 되어서
입원실에서 몸을 회복하는 동안 내가 결제한 마사지 생각이 가장 많이났다.
아무리생각해도 조리원 2주 동안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몸상태가 안될 것 같았고
아픈 상태에서는 시원하게 마사지를 못받으니
돈만 아깝겠거니 생각했다.

심지어 퇴원 당일날 바로 마사지를 들어간다고 했을때
잘 못 들었나 싶었다.
아직도 몸 일으키기가 힘들고
배도 아픈데 마사지라니..?
당황스럽고,
차라리 환불받고싶고,
마사지 받으면서 스트레스나 더 받겠지 싶고,
그러다보니 우울했다.

그래도 마사지 받으러 오라고 하시니깐..
무거운 발걸음을 이끌고 받으러 갔다.

조리원은 외부인 출입 통제중이라
내 방에서 마사지 받으러 엘베타고 8층으로 올라가려면
키가 필요했다.


이미 산전 마사지를 두 번 받아봤어서
익숙하게 마사지 받는 곳으로 향했다.


탈의하고 엎드리라고 하셔서
정말 깜짝 놀랐다.
내가 엎드릴 수 있을까 싶었다.


괜한 기우였다.
진짜 전문가들이셨다.
마사지 받는 내내 배 아픈지 모르고 받았다.
(물론 몸 뒤집고 일으키고 눕히고 할때는 불편했지만)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 시원하게 마사지 받았다!!!!

복식호흡도 배우고,
유도분만 시도할때 힘들어가서 꽝꽝 뭉친 어깨도
이런건 뿌셔야 한다며
아주 뽀개주시고,
다리 붓기도 싹 빼주시고,
배도 넣어주시고,
살도 빼주셨다!!!

RF고주파 들어갈 때 빼고는
전부 수기로 진행되다보니 효과가 더 좋았던 것 같다.


출산 전에 64kg이 넘었었는데
출산 전보다 11kg이 감량되었다!!!


가슴도 너무너무 아팠는데
가슴마사지도 해주셨다.
특히 모유수유 전문가 분이 계시는 것 같은데
그 분께 마음속으로 절 수백번 드렸다.
신의 손으로 순식간에 가슴을 풀어주셨다.

마사지 선생님들은 한 분이 맡아서 해주시는게 아니고
돌아가면서 해주시는데
다들 너무 잘해주셨다.

애는 방을 뺐는데
아직도 8개월인 내 배를 보고
이제 이렇게 살아야 하나보다 했는데
청바지 입으셔야죠,
더 하실수 있어요,
복식 호흡 하는거 숙제 내드릴게요 저녁마다 하세요,
하시면서 나를 자극해주신것도 감사했다.

8개월 배에서 5개월 배 된것도
너무 신기해서
나 스스로 만족하고 있었는데
마사지 선생님들의 계속되는 자극 덕분에 저녁마다 복식호흡 더 해서
지금은 3개월 정도 된 것 같다.
집가서도 배운 복식호흡 열심히 하면
더더더 빠지지 않을까 싶다!

팩도 하나씩 주셔서
매일 자기전에 팩하고 잤다.


조리원 퇴소 전에 마사지 한 번 더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1회를 더 추가로 결제했다.



8층에는 힐링센터도 있었는데
마사지를 거의 매일 2시간씩 받다보니
이용을 잘 안하게 됐다.

 



조리원 안에만 있으니 답답해서
남편이랑 옥상 정원도 한번 다녀왔다.

 



제니스 스튜디오에서와서
신생아 촬영을 해주셨다.
50일 촬영까지 해야지 촬영된 사진들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토끼귀가 너무 귀여워서...
촬영본을 빨리 보고싶을 뿐이다...

토끼가 된 울 아들

 



조리원 퇴소선물로
썬데이허그 역류방지쿠션도 받았다.

 


 

퇴실날 BCG 예방접종까지 하고 집에 가기로 했다.
조리원에서 소아과를 예약해줬다.
소아과 문열자마자 갈 수 있도록
8시 50분까지 퇴실 준비를 끝내라고 하셨다.

 

집에가서 혹시 애기가 배고프거나
기저귀 때문에 울 수도 있어서 그런지
뜨신 물을 담은 젖병 한 개와
분유가 담긴 젖병 한개,
그리고 기저귀 3장 정도를 담아주셨다.

 

 

조리원 선생님께서 도와주셔서
무사히 BCG 예방접종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1년 전으로 다시 돌아가도
내 선택은 연세아란산후조리원일 것 같다.
정말 잘 쉬고,
많이 배우고,
붓기도 빼고, 살도 뺐다!


[결혼, 임신] - 임신, 출산:: 하남 미사 연세아란산부인과&산후조리원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임신, 출산:: 하남 미사 연세아란산부인과&산후조리원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조리원에서 쓰는 연세아란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다. 첫째 아이이고 다른 곳과 비교는 못하지만... 작년 처음 두줄을 확인 했을 때로 돌아가도 다시 연세아란을 선택할 것

ttottoro.tistory.com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