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연세아란 산부인과는 온라인 출생신고가 가능한 병원이었다.
온라인으로 출생신고를 원하면 등록해주시겠다고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를 주셨는데
우리는 직접 방문해서 출생신고를 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따로 제출하지 않았었다.

 

직접 방문해서 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방문 당일 바로 주민등록번호를 받을 수 있고,
출산 관련 지원금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었다.

 

남편이 혼자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했다.
병원에서 발급 받은 출생증명서, 신분증, 내 통장사본(아기 엄마의 통장사본)을 챙겨갔다.
그 외에 필요한 서류 (가족관계증명서, 등본 등)은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았다고 한다.

 

본적과 등록기준지까지 작성해야 했다.

 

제출한 통장사본으로
출산장려금, 영아수당, 양육수당, 아동수당이 입금되었다.


경기도 산후조리비는 따로 하머니 카드를 보여주거나
제출한 건 아니었는데 내 하머니 카드로 50만원이 들어왔다.
산후조리비에만 사용가능한 것이 아니고
지역화폐로서 모든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하다는 점이 좋았다.

 

첫만남 이용권도 내가 발급받은 국민행복카드로
포인트가 들어왔다.

 

 

각종 수당을 챙기자고 아기를 낳은건 아니지만
막상 아기 낳고 큰 돈 들어갈 일이 많은데
나라에서 이런저런 명목으로 용돈을 챙겨주니
도움이 되었다.

 

 

또 공무원 분께서
한전에 연락하면 전기세를 할인받을 수 있다고 알려주셨다.
출생일로부터 만 3년까지 전기세 30% (16,000원 한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전 고객센터 123으로 전화를 했고
감면 신청 후 아파트 관리사무소에도 말씀드렸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