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출산 후 6주차에 연세아란 산부인과로 산후검진을 다녀왔다.

 

[포도 이야기/출산] - 제왕절개 출산후 4박 5일 입원 및 퇴원 (+연세아란산부인과 출산, 입원 비용)

 

제왕절개 출산후 4박 5일 입원 및 퇴원 (+연세아란산부인과 출산, 입원 비용)

[결혼, 임신] - [임신 39주] 유도분만 하다가 제왕절개 후기 [임신 39주] 유도분만 하다가 제왕절개 (연세아란 산부인과 분만후기) 아기 머리가 커서 39주 1일에 유도분만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

ttottoro.tistory.com

 


 

연세아란산부인과

 

 

위치: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대로54번길 121
(풍산동 502-2)
전화: 031-793-7000
홈페이지: https://www.ysaran.com:448/

 


 

초음파검사로 자궁이 잘 수축됐는지 확인해주시고
자궁경부암 검사도 해주셨다.


자궁경부암 검사는 작년에 무료 검사 대상자였는데
임신으로 못받았던 무료검사를 올해 받을 수 있다며 친절하게 방법을 알려주셔서
무료로 검사 받을 수 있었다.

골밀도 검사도 진행했다.
수치가 좋지 않아서
칼슘,비타민D를 처방해주셨다.

 

철분제도 임신중에 복용하던거 계속 복용하라고 하셨다.

 

매번 진료 예약을 잡았었는데
예약 안잡고 문을 나서려니 너무 어색했다.
뭔가.. 졸업하는 기분이었다.



 

울 애기랑 산책하면서
병원 앞을 자주 지나다닌다.
나중에 울 애기한테
여기가 너 태어난 병원이야~
조리원 쌤들이 2주동안 울 애기 잘 돌봐주셨는데
기억안나지~?
할 것 같다.

 

옛날에 울 엄마가
여기서 쪼금 더 가면 너 태어난 산부인과 있었다고
막 설명해주셨었는데
그 때는 산부인과가 왜..?
산부인과가 뭐 중요한가,
엄마 뱃속에서 나온게 중요하지, 하고 생각하며
건성으로 아항 웅웅 하고 대꾸했었는데,

 

내가 애를 낳고 보니
산부인과, 조리원도 나한테
제 2의 친정이 되었다.
(<-제 2의 친정이 쫌 많은건 안비밀ㅋㅋ)

 


 

미사치유외과의원

 

위치: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동로 100-1 미사역파라곤스퀘어 8층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1125)
전화: 031-796-7676
홈페이지: http://misachiyouclinic.co.kr/ 

 

미사치유외과의원 - 미사역 유방 갑상선 치질 대장질환 클리닉

미사역 유방외과, 갑상선외과, 대장항문외과, 치질, 변비, 탈장수술

misachiyouclinic.co.kr

 


 

출산하고 유방 울혈이 잡혔다.
출산 전에는 안잡혔었기 때문에
유축하고 하면 없어질 줄 알았는데
없어지지 않아서 애 낳고 8-9주차 쯤에
찾아갔다.

별거 아닐 줄 알았는데
꽤 큰 혹이었다.

 

다행이 맘모톰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셔서
바로 날짜를 잡았다.
10시에 시술하고 그 날 5시에 바로 퇴원했다.
치료 잘 해주셔서 흉터도 거의 안남았다.

 

울혈이 잡히지 않더라도
출산 하고나면 유방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하셨다.
뭐 나는 정기 검진 당첨이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