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임신 24주, 제주도로 태교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교통약자(임산부)라고 공항에서 이것저것 편의를 제공해줘서 이용해보았다.

 


 

교통약자 이동서비스

(포티케어 서비스)

 

김포공항 홈페이지에

지하철타고 김포공항 역에 도착하면

전동카트를 타고 기나긴 통로를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되어있었다.

 

https://www.airport.co.kr/gimpo/cms/frCon/index.do?MENU_ID=1480 

 

김포국제공항(국문)

메인

www.airport.co.kr

 

전화로 예약하는 거라고 나와있었다.

 

반응형

 

 

정확히 몇시에 역에 도착할지 예상할 수 없었기 때문에

예약하지 않았다.

그런데 지하철 내려서 가다보니 교통약자 이동서비스 안내 데스크가 보였고

전동카트에서 사람들이 내리고 있었다.

 

 

안내 데스크 앞에서 우연히 전동 카트를 만나는 바람에

기다리거나 예약하지 않고 탑승할 수 있었다.

원래는 전화로 미리 예약해서 운영되는 시스템이었는데

고객과 정확한 시간을 맞추기가 어려워서

데스크 앞에서 전화해서 잠시 대기하다가 타기도 하고,

우리처럼 만나서 타기도 한다고 하셨다.

 

 

캐리어 싣는 공간이 따로 있어서 편하게 이동했다.

 

 

카트를 타고 이동하는 거리가 그렇게 길지 않기 때문에

굳이 기다렸다가 탈 필요까지는 없을 것 같았다.

우연히 만나면 이용해보는건 좋을 것 같다.

무빙워크보다는 확실히 빠르게 도착할 수 있었다.

 

 


 

김포공항 우선검색대

 

비행기 티켓을 구매한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에 이야기 하면,

교통약자우선검색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동반 3인까지 교통약자 우선검색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3층에 도착해서 출국장을 바라보고 제일 오른쪽으로 가면

우선검색대 안내표지판을 발견할 수 있다.

 

 

다른 출국장 입구에는 사람들이 정말 줄을 길게 서고 있었는데

우선검색대가 있는 출국장 입구는 줄이 없어서 바로 보안검색대 쪽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보안검색대에서도 줄이 정말정말 짧았다.

임산부라고 말씀드리니 X-ray 검색대가 아닌 손검사?를 받았다.

 


 

제주공항 우선검색대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에 이야기 했더니 탑승권에 임산부임을 수기로 표시해주셨다.

 

 

제주공항 출국장에는

김포공항처럼 교통약자 우선 검색대 안내 표지판이 크게되어 있지는 않지만

있긴 있었다.

 

 

길게 줄선 다른 사람들을 조심조심 피해서 전용통로로 들어갔다.

김포공항에서와 마찬가지로 검색대까지 빠르게 도착했다.

검색대에서도 우선검색대가 있었기 때문에

오래 기다릴 필요없이

손검사를 받고 바로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줄 서서 기다릴 필요없이 쑥쑥 뚫고 들어가는게 엄청 큰 혜택이었다.

 

내가 가고 싶어서 간 제주도 여행이었는데

교통약자 우대 혜택을 받아서 좋으면서도 한 편으로는 민망했다.

 

 

하지만 다음에도 대상자가 된다면 또 이용할 예정...^^

 

 

 

[국내여행/제주도] - 제주도 태교여행:: 제주 롯데호텔에서 호캉스 (패키지 Travel for Tomorrow - 프리미어오션룸, 더 캔버스 디너, 브런치 뷔페, 수영장, 중문 해수욕장, 인룸 조식, 김포 롯데몰 무료주차)

 

제주도 태교여행:: 제주 롯데호텔에서 호캉스 (패키지 Travel for Tomorrow - 프리미어오션룸, 더 캔버

롯데호텔 제주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72번길 35 롯데호텔 제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2812-4) 전화: 064-731-1000 웹사이트: https://www.lottehotel.com/jeju-hotel/ko.html 롯데..

ttottoro.tistory.com

 

[국내여행/제주도] - 제주도 태교여행:: 해비치 호텔 숙박 후기

 

제주도 태교여행:: 해비치 호텔 숙박 후기

해비치 호텔 위치: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537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 40-69) 전화: 064-780-8100 홈페이지: https://www.haevichi.com/ HAEVICHI 제주 해비치호텔&리조트,해비치 컨트리클럽 제.

ttottoro.tistory.com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