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남편이랑 프랑스 파리

2017년 4월 28일




루브르 박물관 가기전에

뛸르히 가든에서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사먹었다.





루브르 박물관은

매주 화요일이 휴관일이다.

그리고 수요일과 금요일은 야간개장을 해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입장료는 15유로이며

금요일 야간개장시간(오후 6시 이후)에

26세 이하 입장객은 무료다.


(10월부터 3월까지 매월 첫 번째 일요일에 방문하는 모든 사람도 입장료가 무료다.)


https://www.louvre.fr/en/homepage#main-nav-content-bt-activities


우리는 금요일 6시 이후에 입장했다.



루브르 박물관 건물은 디귿자 모양으로 되어있는데,

왼쪽부터 리슐리외관, 쉴리관, 드농관으로 

구분된다.

가운데 피라미드가 입구인데

피라미드 안에 들어가서 표를 구매하면 된다.



저녁시간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아서 표도 금방 구매할 수 있었다.



루브르 박물관은 사람도 많고

작품도 많고

넓어서 작품 감상이 힘들다고 들었는데


야간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엄청 많지는 않았다.



작품은 정말 많았다.

조각상들도 많고

그림이 벽에 빼곡히 전시되어 있었다.




시대별 나라별 작품들이

지하 1층부터 2층까지

분류되어 전시되어 있었다.


주요 작품들은 가는 길이 표시되어 있었다.


모나리자는 1층 드농관에 전시되어 있다.

모나리자 앞에 사람들이 몰려있었다.



우리도 나름 앞 쪽에서 볼 수 있었다.



하지만 몰려있는 사람들과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작품을 감상하기는 힘들었다

인증샷을 남기는  것으로 만족해야했다.


밀로의 비너스도 봤다.

비너스는 0층 쉴리관에서 드농관으로 가는 사이에

전시되어 있다.

(여기는 지하1층 (-1층)과 1층 사이에 0층이 있다.)

밀로의 비너스는 모나리자와 마찬가지로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된 작품 중

유명하기로 손꼽히는 것 중 하나이다.



교과서에서만 보던 작품을

직접 보니 감회가 새로웠다.

크기가 생각보다 커서 놀랐고

돌이 어렇게까지 부드러워 보일 수 있구나 싶었다.


좀 더 둘러보고 싶었지만

오늘 일정에 개선문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9시에 박물관에서 나왔다.





샹젤리제 거리도 구경할 겸

걸어가기로 했다.


루브르 박물관에서 개선문까지는

40-50분 정도 걸린다.

그래도 일 자로 쭉 뻗은 화려한 거리를 열심히 구경하느라

힘들고 먼 줄 몰랐다.



개선문의 입장료는 12유로이며

18-25세는 9유로이다.


10월 1일부터 3월 30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운영하고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한다.

(휴관일: 1월 1일, 5월 1일, 5월 8일 오전, 

6월 14일, 11월 11일 오전, 12월 25일)


폐장시간 45분 전에는 표를 구매하여 입장해야한다.



개선문을 올라가기전에

체력을 키우고 왔어야 했다.


계단을 따라 빙글빙글

끝도 없이 올라갔다.



올라온 보람이 있었다.

개선문을 기준으로 8개의

큰 길이 곧게 뻗어 있었다.

멀리 에펠탑도 보였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