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최근 인터넷 + IP TV를 LG U+에서 SKT로 이동하면서 충격적인 사실을 하나 알게되었다.
SKT 셋탑박스로는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킹덤 [아신전]" 개봉을 앞두고 있던 우리 부부에게 넷플릭스는 포기할 수 없는 옵션이었다.
솔직히 나는 그 동안 "설마 구글플레이스토에서 다운받을수 있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을 해보고 찾은 결론은 "불가능".
넷플릭스와 LG U+의 독점 계약으로 다른 통신사에서는 서비스를 할 수 없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그래도 혹시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우리 부부는 고민에 빠졌다.
물론 컴퓨터를 유선으로 직접 연결하는 방법이 있긴 했지만,
유료로 구독까지 하며 사용하는 넷플릭스 서비스를 이렇게 불편하게 사용하고싶진 않았다.
고민 끝에 구글 크롬 캐스트를 구매했다.

Google Chromecast with Google TV

구글 크롬캐스트는 현재 (2021년 8월 2일 기준) 4세대 까지 출시되었고,
4세대에는 구글TV 리모컨이 포함되었다는 점이 내 호기심을 자극했다.
다만 국내 정식 발매 되지 않은 상품이라 해외 배송만 가능하고,
인터넷 최저가는 6만원 후반 ~ 7만원 초반 정도 되는 것 같다.

색상은 다양하지만 나는 가장 무난하고 오래갈만한 흰색(SNOW 색상)으로 구매했다.
포장은 심플해서 마음에 든다.

국내 정식 발매가 안됐다는 것이 갖는 최대 단점은
전원 충전기가 110V 짜리가 온다는 점이다.
매우 아쉬운 부분이다.

그래도 다행인 점은 크롬캐스트를 주로 TV 뒤에 숨겨놓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는 다는 점이다.
이쁜 구글 충전기 대신 집에 굴러다니는 핸드폰 번들 충전기를 사용하자.

제품 구성은 왼쪽부터
크롬캐스트 본채,
110V 충전기,
AAA 건전지 2개,
충전용 케이블,
구글TV 리모컨
으로 구성되어있다.

연결은 매우 간단하다.
그롬캐스트의 HMDI 커낵터를 TV의 외부입력 단자에 연결하고,
반대 쪽은 충전케이블을 꽂고 충전기에 연결한다.

크롬캐스트 연결이 끝났으면,
TV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크롬캐스트와 연결해준다.

환영합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언어설정 부터 물어본다.
함께 제공된 리모컨에 배터리를 넣고 TV에서 시키는 대로 세팅을 진행하면 된다.

세팅하다 보면 중간에 핸드폰으로 "Google Home"을 설치하라는 내용이 나오는데
이게 꼭 필요한지는 모르겠다.
잘 모르므로 일단 시키는대로 따라했는데 세팅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드디어 킹덤 아신전을 볼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LG U+ 셋탑박스를 사용할 때 보다 불편한 점은 있다.
1. 리모컨을 두 개나 사용해야한다. (셋탑박스용, 크롬캐스트용)
2. 크롬캐스트를 이용할 때 항상 외부입력 소스를 변경해주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SKT에서 앞으로 충분한 대응이 없다면 나중에 LG U+로 돌아갈 계획이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