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주말엔 아내가 좋아하는 브런치로!

예전에 페이스북에서 한참 에그베네딕트 만드는 동영상이 돌아다녔는데 그것을 본 아내가 한동안 계속 이걸 만들어달라고해서 한번 큰맘먹고 도전해 보았다.

미국식 샌드위치의 한 종류인 에그베네딕트는 나같은 초보요리사에게 쉬운 요리는 아니었다.

그래도 가끔 아내가 좋아하는 요리를 정말 해주고싶거나 새로운 요리를 도전해보고 싶다면 한번쯤 해볼만은 한 것 같다.


준비 재료:
- 시금치 한줌
- 계란 3개
- 빵 2조각
- 양파 1/4개
- 베이컨 2줄
- 버터
- 소금
- 후추
- 식초
- 레몬즙


우선 버터를 녹이고 양파와 시금치를 볶는다.
시금치가 많아보이지만 막상 숨이 죽으면 양이 확 줄어들기 때문에 넉넉히 넣는게 좋다.


다음은 베이컨을 구워야 하는데 냉동실에 얼어있던 베이컨을 썼더니 모양이 좀 엉망이 되었다.


다음은 수란만들기인데 수란 만드는게 좀 어려웠다.
1. 우선 끓는 물 속에서 계란이 빨리 응고될 수 있도록 식초 1술을 넣는다.
2. 그리고 젓가락으로 냄비를 한방향으로 저어 냄비 가운데에 소용돌이를 만들어준다.
3. 계란을 소용돌이 가운데에 조심스럽게 넣는다.
4. 적당히 익었을쯤 채로 달걀을 조심스럽게 건져낸다.

나는 처음 몇번 실패했는데 나중에 찾아보니 소용돌이 만들기는 계란을 넣기 전에만 하고, 계란을 넣은 후에는 가만히 놔둬야 흰자가 풀리지 않는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홈랜다이즈 소스를 만들어야하는데, 이 과정도 보기보다 쉽지않다.
1. 우선 계란 노른자를 골라내 약한불에 중탕한다.
2. 계속해서 저어주되 온도가 너무 높아지지 않도록 물 2술을 3-4번에 나누어 조금씩 섞어준다.
3. 이번엔 녹인 버터 2술을 3-4번에 나누어 조금씩 섞어준다.
4. 소스가 적당히 되직해지면 레몬즙 1술을 넣는다.

여기서 포인트는 버터를 넣으면서 되직하게 만드는 것인데 이게 생각보다 잘 되지 않는다. 결국 좀 묽은 소스가되버리고 말았다...




그 다음 플레팅을 하면된다.
빵은 둥근 빵이 더 좋지만 냉동실에 남아있는 치아바타를 이용했다. 그냥 빵보다 치아바타를 이용하면 더 맛있는 것 같다.


그 위에 볶은 시금치와 벤이컨을 올리고,


수란을 올리고,​


소스를 그 위에 뿌리면 완성!!



영국에서 사온 퀸안느(QUEEN ANNE) 차로 좀더 유럽 브런치 느낌을 냈다



아내의 반응: “슈퍼 그뤠잇!!!!!”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