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거북목 때문에 2년째 고생중이다.

주기적으로 도수치료를 받았지만 도수치료 받을 때만 잠시 통증이 완화될 뿐 지속적인 효과는 없었다.

거북목 교정에 좋다는 발레핏 요가 필라테스를 1년 정도 다녔는데 목 통증은 계속되었고 X-ray를 찍어보니 일자 였던 내 목이 역씨자 목이 되어 있었다.

 

난 이대로 거북이로 살아야 하는가 우울해 하던 중 남편이 PT로 근육을 키워서 해결해 보는 것이 어떠냐고 했다.

마침 골프배우는 곳과 같은 건물에 헬스장이 있어서 상담을 받으러 갔다.

 

 


 

팀타이거짐 10호점

 

 

 

지도 크게 보기
2019.12.14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위치: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악대로 272 지하 2층 팀타이거짐 10호점 안양비산점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059)

전화: 031-383-9320

운영시간: (평일) 07:00 - 24:00

(토) 10:00 - 19:00

일요일 휴무

주차가능

홈페이지: https://teamtigergym10.modoo.at

 

[팀타이거짐 안양비산점 - 홈]

프랜차이즈 팀타이거짐 10호점

teamtigergym10.modoo.at

블로그: https://blog.naver.com/teamtigergym/221629828692

 

前 KBSN 아나운서 조진혁

blog.naver.com

 


 

 

처음에는 단순히 골프끝나고 가기 좋겠다 해서 방문한 곳이었다.

그런데 상담을 받다보니 정말 나한테 꼭 필요한 트레이너님이 계셨다!!

우선 내 체형에 대한 진단이 정확하셨다.

 


 

진단 1. 골반이나 허리는 괜찮은데 목이 역씨자다.

이 진단은 X-ray 사진보면서 의사쌤이 내주신 진단이랑 똑같았다.

이 말을 첨에 딱 해주시는데 무척 놀랐다. 왜냐하면 보통 비전문가들이 보면 (우리 엄마같은) 허리가 삐뚤어졌다, 골반이 삐뚤어졌다, 어깨가 틀어졌다, 큰일났다!!! 하며 진단하기 때문이다.

그냥 눈으로 보기만 하셨을 뿐인데 목이 일자를 넘어 역씨자고 목상태가 안좋은 것에 비해 허리쪽이나 골반은 괜찮다고 마치 X-ray 사진을 보듯 진단하셨다.

 

진단 2. 평발 때문에 걸음걸이가 변형?이 있을수 있다.

평발 맞고 평소에 이상하게 걷는다는 말 많이 듣는다...

평발로 발이 아파서 무의식적으로 그렇게 걷는 거라고 하셨다.

이상하게 걷다보면 발목에 무리가 오고 무릎에 무리가 오고 결국 통증이 점점 타고 올라올거라고 하셨다.

평발일 경우 힐이 더 편해서 힐을 주로 신는데 오히려 무릎에는 더 무리가 올 거라고 하셨다.

(작년까지만 해도 회사다닐때 5센치 힐 신고 다녔는데 주변사람들이 안불편하냐고 물어보면, 이정도 높이가 오히려 편하다 했었는데.....요즘은 무릎 아파서 힐 못신고 다니는데!! 평발이랑 관련이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하니 신기해따.)

그러면서 평발에 좋은 운동들을 쭉~ 추천해 주셨다.

그냥 잠시 상담 받는건데! 아직 회원이 아닌데!!

 

진단 3. 어깨죽지를 잡아주는 근육이 느슨해서 체형에 변화가 왔다.

근육이 느슨해서 벌어지는 일들을 하나하나 설명해주시는데 그냥 나였다.

 

진단 4. 운동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억지로 힘을 주고 몸 정렬을 똑바로 하려다가 더 안좋아 졌을 수 있다.

회사에 CCTV 달아놓고 보신줄 알았다.

거북목 진단을 받은 후로 몸 정렬을 똑바로 하려고 엄청 신경쓰고 앉는다.

하지만 결과는 오히려 역씨자목으로 변신!

근본적은 해결을 하지 않은상태 (관련 근육을 키우지 않은 상태)에서 억지로 몸 정렬을 하려고 힘쓰면 안된다고 하셨다. 근육을 키우면 저절로 똑바로 앉게되지 않겠냐는 트레이너님의 의견!

 


 

 

이 외 여러가지 (2개월 전에 들었던 이야기라 전부다 기억이 안난다;;) 진단을 해주셨다.

이야기 하다보니 인바디도 한번 해보고 말도 길어졌다.

약 1시간 동안 남편이랑 나랑 트레이너님 셋이 수다떨었다.

 

굳이 여기 헬스장에서 PT 받지 않더라도 요런저런 운동 꾸준히 하셔라~하면서 이런저런 운동동작들을 추천해주셨다.

하지만 이미 내맘은 여기서 PT 받고 싶다 였다.

상담을 마무리하고 집가면서 남편 의견을 들어봤는데 남편도 적극적으로 팀타이거짐에서 PT받는 것을 권유했다.

남편은 일단 트레이너님의 체형에 대한 진단 만큼 적합한 운동을 추천해 주실 것 같고, 트레이너님 말씀처럼 도수치료는 증상 완화이지 결국 근본적으로는 근육을 키워야 한다는 것에 동의했다.

 

게다가 알고보니 우리 상담해주셨던 트레이너님이 전직 스포츠 아나운서 셨다.

 

사진출처: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109&aid=0003825594

 

어쩐지 전문가 중에 전문가 같더라니!

 

그렇게 PT 30회를 등록했다.

 


 

 

때마침 행사중이어서 PT30회를 등록했더니 6개월 헬스장 이용료가 무료였다.

또 개인라커랑 운동복 이용권도 주셨다.

 

 

운동 시작을 위해 운동복과 수건을 챙겼다.

 

 

여자 탈의실로 들어갔다.

깨끗깨끗 깔끔깔끔 했다.

 

 

화장대에 드라이기랑 빗이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었다.

 

 

사람 없을 때 후딱 찍은 샤워실!

샤워실도 깨끗했다.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

나는 운동의 목표가 체형교정(거북목 교정)이 었기 때문에 그것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해주셨다.

 

보통 몸 예열을 하기위해 등산런닝머신 (경사 런닝머신?)을 5분정도 탄다.

무릎이 안좋은 나 같은 사람에게 좋은 런닝머신이라고 하셨다.

 

 

내가 주로 운동을 하는 구역이다.

맨손 운동이나 소도구들을 이용하는 운동을 하는 곳인데, 집에서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동작들을 배우기 때문에 좋다. 개인적으로 헬스 기구들 보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이런 맨손운동/소도구운동을 많이 배우는 것에 만족이 컸다. 헬스장에 나오지 않더라도 집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들을 정말 정말 많이 배웠다.

 

 

도구들이 관리가 잘 되고 있는 것 같아서 여쭤보니 주기적으로 세척한다고 하셨다.

참 깔끔하신 트레이너님이시다!

 

 

매번 새로운 운동들을 가르쳐주시기 때문에 2달 동안 참 재밌게 운동 한 것 같다.

내가 자세를 잘 못하는 것 같으면 몇번이고 다시 보여주신다. 내 잘못된 자세와 비교해서 보여주시기 때문에 이해가 쉽다.

옆에서 단순히 카운트만 하시는게 아니고 제대로 올바른 부위에 힘이 들어가고 있는지 계속 체크하신다. 또 내가 버거워하는지도 보신다. 난 항상 힘들다 죽을것 같다 하는데 그런 말은 안들으시고 동작, 움직임 그리고 리듬 같은걸로 내 힘듬의 정도를 파악하시는 듯 하다;

 

무리하게 운동시키지 않으시고, 그렇다고 효과 없게 운동시키시지 않으셨다!

단계를 올려가면서 내 몸상태 체크해 가시면서 운동 시켜주시기 때문에 운동효과는 좋게! 질리지 않고! 운동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등운동과 가슴운동 기구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

이전에는 내 어깨가 굳어있고 승모근이 튀어나온 것이 그쪽 근육들을 너무 많이 써서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정 반대였다. 그 근육을을 너무 안써서 굳어있는 거라고 하셨다.

등운동, 가슴운동 기구들을 하면서 승모근이 더 솟아오를까봐 참 걱정을 많이 했다.

맨날 맨날 트레이너님께 이러다가 승모근 더 튀어나오는거 아니냐고 같은 질문을 반복해서 했었다.

 

PT를 시작한지 두달 지난 지금 결과적으로는 승모근이 더 내려가고 그 부위근육들이 더 부드러워졌다!!

손으로 만지면 차이가 바로 느껴진다는게 신기했다.

회사에서 항상 목 마사지기를 틀어놓고 몇분씩 마사지를 했었는데 어느순간부터 그 기기를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마사지 하지 않고 근육을 푼것이다!

운동으로!!!

 

 

요가, 발레핏도 좋은 운동들이었고 내 몸에 도움이 됐었을꺼다. 하지만 PT가 단기간에 더 큰 운동효과를 보여줬다고 생각했다. 나 같은 목상태를 가진 회원들을 많이 접해보신 전문가 트레이너님께 운동을 배워서인지 단기간에 좋은 결과로 이어진것 같다.

 

그리고 일단 PT는 개인 맞춤형이다보니 단체로 하는 운동과 큰 차이가 있었던것 같다. 나한테 꼭 맞는 운동들을 가르쳐 주셨기 때문에 효과가 큰 것 같다. 그리고 요가, 발레핏은 전신 운동에는 좋았지만 상대적으로 상체를 쓰는 것이 적었던 것 같은데 헬스를 하면서 가슴, 등, 팔 근육을 정말 많이 키웠다. 

 

PT 받기전, PT 1달 후, 2달 후 인바디를 했었는데 근육량이 정말 많이 늘었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했다!

인바디의 지표보다도 일단 내가 체감하고 있다는게 너무 신기했다. 거북목으로 인해 주변 근육들이 경직되면서 오는 머리아픔이 없어졌다. 아마도 운동으로 주변 근육들을 풀어줘서 그런 것 같다.

 

 

"합리적인 가격 확실한 변화" 인정이다~

 

 

한 달 뒤에는 또 내 몸이 어떻게 변화되어 있을지 운동 시작전과 비교 해볼꺼다! 훗!

 

집오다가 보니 엘리베이터에 수험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되어 있었다.

대학교 입학하기 전에 PT로 몸매 관리하면 딱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