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아무 생각 없이 블로그를 시작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자 티스토리를 했는데, 생각보다 승인이 잘 안나왔다.

다른 사람들 후기를 읽어보니 쉽게 생각할 것이 아니었다.

 

다른 사람들 후기를 참고하여 내 블로그 글들을 고쳐가기 시작했다.

1. 완전한 문장으로 만들기:

 - 처음 습관적으로 엔터키를 눌러서 완전한 문장으로 끝난는 것이 없었다.. 엔터친 곳 찾아내서 문장을 다 이어붙였다.

2. 글자 수 늘리기:

 - 글자수를 1,000자 내외로 했다. 1,000자를 다 못채운 것도 있지만..최대한 1,000자 정도는 채우도록 했다.

3. 카테고리 없애기:

 - 카테고리를 많이 만들어놯었는데 다 지웠다.

4. 계속 글쓰기:

 - 이정도면 됐겠지 하고 신청을 계속 했었는데 나중에는 심사상태에서 홀딩됐었다. 승인 거절이 아니고 심사상태로 계속 있어서 답답했다. 애드센스 승인을 포기하고 블로그도 한동안 안하다가 6개월? 정도만에 다시 한번 시작해보기로 하고 글을 올려보았다. 그랬더니 승인이 나왔다.... 글 한 50개 정도 썼을 때 승인 나온듯...?

5. 사진 많이 올리기:

 - 사진이 많으면 승인이 안나온다는 이야기도 얼핏 본것 같아서 찜찜했는데 사진 갯수는 특별히 상관 없는 것 같았다. 그냥 내 맘대로 10몇장씩 많이 올렸다.

 

여튼 그렇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 생각만큼 수익이 안쌓였다.........

ㅠㅠ

그러던 중 30달러가 넘었다고 PIN 번호를 입력해야 한다고 했다.

https://www.google.com/adsense/

PIN번호는 이메일이 아니고 우편으로 날라오기 때문에 3-6주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나와있었다.

아무리 기다려도 안와서 보니 주소를 잘 못 입력했었다...(남펴니 녀석이..)

여튼 주소를 수정하고 다시 PIN번호 받기를 눌렀다.

 

두 달이 넘어도 우편은 오지를 않고,,

설상가상으로 PIN번호를 입력 안했다고 광고를 떼어가 버렸다...

몇일간 광고 수익이 0인 상태가 유지되었다...

 

주소를 한글로 적어서 그런가 하고 주소를 다시 수정하려고 보니 주소 수정하는 버튼이 감쪽같이 사라졌었다..

일단 주소 수정없이 PIN번호 다시 받는 것을 선택했다.

못받으면 대안책을 이용할 생각으로.. (PIN번호 인증을 못받으면 주민등록증 사본 등등을 보내서 인증받는 방법도 있다.)

 

그런데 PIN 번호 다시 받기를 누른지 이틀 만에 

우편함에 구글에서 온 편지가 꽂혀있었다.

2달만에 도착한 우편..........

심지어 PIN번호 다시 받기를 눌렀는데 될까 하는 마음으로 PIN번호를 입력했는데

정말 다행이 인증이 완료되어 내 광고들이 원래대로 돌아오고 광고수익도 쌓이기 시작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