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일본회사에 지원을 했다.

1차 면접은 대면면접으로 실무위주의 질문을 받았다.


2차 면접은 일본본사에 있는 매니저 면접으로 전화면접이었다.

일본 분이시니 당연히 영어로 대화가 이루어졌다.


영어를 하루아침에 잘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기 위해 준비를 했다.

영어 면접 준비하면서 예상 질문을 뽑는데 큰 도움이 되었던 사이트다:

https://www.thebalancecareers.com/top-job-interview-questions-and-answers-2061226


면접까지 1주일.

어떤 걸 준비해야 할지 정리하고 차분히 준비했다.


1. 예상질문/답변 정리하기

2. Job Description 다시 검토하기

3. 내가 제출한 Cover Letter/Resume 다시 검토하기

4. 연습해보기 (스피커 폰이 좋은지,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도 확인하기)


면접 당일 준비사항은,

1. 혼자 조용한 방에서 대기하기

2. 프린트한 Job Description, Resume, Cover Letter, 중요한 문구 메모 등 프린트하여 펼쳐놓기

3. 펜, 종이



면접은 30분 조금 넘게 이루어졌다.

첫 인사는,

This is (본인이름) speaking.

I was expecting your call.

Thanks for taking the time to talk with me today.


녹음 하는 걸 깜박해서 좀 아쉬웠지만, 대충 기억나는 질문들은

1. 자기소개 

2. 왜 이직을 준비하는지?

3. 왜 이 회사에 지원하는지?

4. 강점, 단점

5. 받고싶은 연봉

6. 외근할 수 있는지?

7. 본인에게 이런 업무를 준다면 할 수 있는지?

8. 이전 직장에서 좋았던 것은?

9. 10년 후 목표?

10.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한 경험?

11. 이전 직장에서의 나의 성과

12. 이전 직장에서 어려웠던 일 (Challenge) 및 극복방법

13. 나를 동기부여 하는 것 (Motivate)

14.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말?


이 외에도 내가 제출한 이력서를 토대로 많은 질문들을 했다.


중간중간 연결 상태가 안좋아서 (노이즈가 심해서)

다시 말씀해달라고 했다.

Sorry I didn't catch what you said.

Could you please repeat that?


마지막으로 인사를 하고 끝이 났다.

I appreciate your time in interviewing me.


Screening Interview로 간단하게 인사과랑 전화 인터뷰를 한 적은 있었지만

이렇게 영어로 해본 적은 처음이라 무척 긴장되었었다.

그래도 큰 경험이었다.

녹음해서 다시 한번 들어봤음 좋았을텐데 아쉽..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