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으로 드론이 떠오르면서 취업, 대학입시, 군입대 등의 목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최근 급격하게 늘고 있다.

초등학교에서도 방과후 수업으로 드론을 가르칠 만큼 진로 선택에 있어서도 빠질 수 없는 존재가 되버린 드론.

뿐 만 아니라 드론으로 사업 (상업적 이용)을 하고자 하면 반드시 국가공인자격증인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므로 어떤 사람들에게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드론 관련 교육도 듣고 조종 체험을 하기 위해 남편이랑 주말에 드론학원인 월드드론교육원에 다녀왔다.


위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로 12 반도유스퀘어 716호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29-1)

전화: 031-963-2067

웹사이트: http://worlddrone-edu.co.kr


지도 크게 보기
2019.1.25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월드드론교육원은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이고 드론진로체험도 할 수 있다.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많은 사람들이 월드드론교육원을 선택하는 이유는,

1. 드론국가자격증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에 대해 한 번 교육을 시작하면 합격할 때까지 추가금 없이 무료로 교육을 진행 해준다.

2. 평소에 연습했던 드론을 가지고 교관이 직접 같이가서 실기시험에 응시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합격률이 높다고 한다.

3. 교육을 진행하시는 원장님이 이 분야 전문가시다.

원장님의 이력을 소개하자면

 - 현) 전국 경찰드론 기술이사

 - 현) 한세대학교 외래교수

 - 현) 한국 드론민간조사연구학회 기술이사

 -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드론관제

 - 2018 대테러 연합훈련 드론 폭파 기술자문 및 시범

 - 각종 군 경찰관련 드론 행사 기술자문




반도유스퀘어 건물에 도착해서 지하 1층에 주차를 하고 7층으로 올라갔다.



716호에 월드드론 교육원이 있었다.




우선 간단하게 드론에 대한 교육부터 시작했다.

드론 초보자인 나에게 적합했다.

드론의 어원부터 알려주셨는데 드론에 대한 정의를 확실하게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또한 여러가지 영상자료들을 많이 보여주셔서 이해가 잘 되었고, 흥미로웠던 교육시간이었다.



교육이 끝나고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조종연습을 시작했다.



실제로 드론을 조종하는 느낌이었다.

다만 차이점은 내가 드론을 아무리 부셔도 '리셋' 하여 드론을 원상태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었다.



드론조종 연습이 끝나고, 헬리콥터도 연습해보았다.

헬리콥터는 더 어려워서 제대로 날리지 못했다.....

실제가 아니라서 다행이지, 실제로 20개의 헬리콥터를 박살냈다고 생각하면 너무 우울하다...




원장님께서 한 명 한 명 조종방법을 알려주셨다.

그래도 어렵다.

내 손이 뇌의 말을 안듣는 기분이었다...



실제 드론을 날리는 시간!!!

야외에서 했으면 좋았을 텐데..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밖에서 드론을 날릴 수 없었다ㅠㅠㅠㅠ

너무 아쉬웠다...


그래도 사무실에서 조그만 드론을 한 번 날려보자고 하셔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다.



아무래도 시뮬레이션보다 실제로 하니깐 재미있었다.

다만, 여기저기 박치기도 시키고 곤두박질 치게도 만들고 해서 부품 하나씩이 날라다니고 그랬다.

친절하신 원장님께서는 괜찮다고 계속 안심시켜주시며 뚝딱 부품들을 끼워 넣으셨다.

그리고 뭐가 문제였는지 다시 잘 가르쳐 주셨다ㅠㅠ




나중에 시합도 했다.

누가 먼저 결승점에 도달하는지!

목표지점이 너무 가까워서 이거 너무 껌껌이다 했는데

생각보다 어려웠다는건 비밀...



드론 날리기 너무 재미있었다.

나도 카메라 달린 드론 너무 사고싶었는데,

비싼 드론 사기전에 연습이 필수라는 걸 깨달았다...






banner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