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 이탈리아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누가뭐래도

자동차를 렌트해서 구경하는 소도시 여행이었다.

 

나는 이미 5년 전에

이탈리아 주요 도시들을 둘러봤기 때문에

가보지 않은 소도시들 관광을 잔뜩 기대하고 있었다.

 

↓이탈리아 여행코스

[해외여행/Italy] - 이탈리아 자유여행 준비 1:: 여행일정 및 여행도시 선정하기

 

국제면허증 유효기간은 1년이기 때문에

새롭게 국제면허증을 발급 받아야 했다.

 

 

 


 

국제면허증 발급 방법

 

1. 준비물: 여권, 운전면허증, 여권사진을 준비한다.

2. 발급 장소: 가까운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여 발급신청한다.

3. 수수료 8,500원, 유효기간 1년!

 

 

 

 


 

 

렌터카 업체 방문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을 했었다.

 

↓이탈리아 렌터카 예약방법

[해외여행/Italy] - 토스카나 지방 렌터카 여행 준비

 

 

 

본격적으로 차를 빌리기 위해 갔다.

피렌체의 렌터카 업체들은 한 곳에 모여있었다.

 

미리 차를 빌려서 호텔 앞으로 시부모님을 모시러 가면 좋으련만,

ZTL 때문에 불가했다.

ZTL이란! Zona Traffico Limitato의 줄임말로서

자동차 진입 금지 구역이다.

실거주자나 예약자 외의 자동차는

진입이 불가하고

이를 어기면 벌금을 내야하는데

금액이 50만원 정도 된다.

 

다같이 걸어서 렌터카 업체가 있는 곳으로 갔다.

 

 

 


 

차 렌트 시 필수 준비물

 

차를 렌트하려면

국제 면허증과 함께

Local 자동차 면허증이 필요하다...

우리는 몰랐다...

이때 부터 악몽의 시작이었다....

 

뭘 잘 놓고다니고 잃어버리는 우리는

최대한 뭘 안챙기는데

그 중 하나가 운전면허증이었다.

필요할 거라는 생각을 전혀 하지 못했다.

 

심지어 스페인에서 렌트해서 돌아다닌 경험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예약한 곳에서는

Local 면허증이 없으면

자동차 대여가 불가하다고 했다...

 

아버님께서는 운전면허증은 있었으나

국제 면허증이 없어서 안됐다...

 

어떻게 해야하나 혼란에 빠졌다.

주위의 다른 큰 렌트 업체에도 갔지만

Local 면허증 없이는 불가하다고 했다.

 

마지막 한 군데 더 가보자고 했던것이

CarRentalGrop이었다.

 

 

 

다른 곳은 손님이 바글바글 한데

여기는 손님이 하나도 없어서

뭔가 불안했지만

안으로 들어갔다.

 

 

 

다행이도!!!!!!!!!

사본을 이메일로 보내주면

차를 주겠다고 했다ㅠㅠㅠ

정말정말정말 다행이었따.

 

때마침 근로자의 날이었기 때문에

시바코기님께

SOS를 보냈다..

화장실에서 전화를 받은 시바코기님은

나의 SOS에 바로 마무리를 하고

택시를 타고

울집에가서 운전면허증 사진을 찍어서 전송해줘따!!!

 

인생의 은인이어따ㅠ

 

 

우리가 그 전에 예약했던 차는

BMW였는데...

더 비싸게 이탈리아산 자동차를 렌트했다.

물론 불평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차를 가질러 좀 더 걸어서

차고로 갔다.

 

 

 

차고에서 무사히 차를 픽업했다.

꼼꼼하게 차 사진을 찍었다.

디젤 차라서 그런지

승차감이 별로여따..

물론 불평할 수 없었다...

 

 

 

 


 

이탈리아의 휴게소

 

시에나로 가는 길위에

휴게소가 자주자주 있었다.

휴게소 구경 할 겸

들어갔다.

 

 

 

우리나라처럼

먹을 것을 정말 많이 팔았다.

 

 

 

기념품도 많고

깨끗했다.

 

 

 

샌드위치 같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많았다.

 

 

 

대부분의 이탈리아 사람들은

에스프레소 한 잔을 주문해서

후딱 먹고 자리를 비켰다.

우리는 달달이로 주문했다.

 

 

 

달달이로 당충전하고

다시 출발~~

 

 

 

[해외여행/Italy] - [가족 해외여행] 이탈리아 시부모님과 여행 - 경비, 날씨, 준비물

 

[가족 해외여행] 이탈리아 시부모님과 여행 - 경비, 날씨, 준비물

<일정> 한국출발: 2019년 4월 26일 (금) 13:10 인천 현지도착: 2019년 4월 26일 (금) 22:15 베니스 현지출발: 2019년 5월 6일 (월) 14:20 로마 한국도착: 2019년 5월 7일 (화) 11:10 인천 ↓↓↓&darr..

ttottoro.tistory.com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