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남편이랑 타이베이 자유여행

<20171223 - 20171227>







지하철을 타고 단수이 역으로 출발!




홍마오청에 가기 전에

코코 버블티에 들렀다.




버블티 홍차라떼를 주문했고

가격은 TWD 50

저렴하고 맛도 좋았다.



버블티 한 잔을 들고 홍마오청으로 가는길에 

노을진 바다가 조금씩 보였는데

정말 예뻤다.



홍마오청은 입장료가 있다.

1인 TWD 80



입장료를 지불하고 입장했다.

정원을 나름 예쁘게 꾸며놨다.



여기서도 노을 진 하늘과 바다가 보인다.






다시 왔던길을 되돌아갔다.

바닷가 근처에서 앉아서 해지는 것을 봤다.

12월에는 5시 반이면 해가 진다.




역으로 돌아오는 길에

원조라고 붙어있는 카스테라집이 두군데가 있었다.


조금 더 끌리는 집에서

TWD 80를 주고 기본 맛 하나를 주문했다.


촉촉해서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았다.





.

.

.


온천을 즐기기 위해 그랜드뷰리조트의 프라이빗 가족탕을 예약했다.



http://www.gvrb.com.tw/


1시간 반에 TWD 2,300이고 가족탕 크기마다 가격 차이가 있었다.


베이터우(Beitou)역에서 7시에 무료셔틀을 타고 그랜드뷰리조트로 갔다.


리조트 자체가 정말 깨끗하고 크고

분위기가 좋아보였다.


욕조에 물을 직접 받아야 하는데

차가운 물을 안 섞었어서 살이 익을 뻔했다.

얼른 차가운 물을 틀어 적당한 물 온도로 조절했다.



물과 푸딩을 주는데

푸딩이 정말 맛있었다.


샴푸와 컨디셔너, 해어드라이기 등 대부분이 비치되어 있었는데

치약, 칫솔은 없었다.


별도로 옷이나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서랍장이 없어서

탕 옆에 있는 쇼파에 놓아야 하는데

아무래도 전자기기는 습기에 영향을 받을 것 같아서

걱정이 되었다.

그 점이 좀 아쉬웠다.


가격대비 온천에 대한 평점은!!!!




예약한 시간이 만료되기 15분 전에 인터폰으로 알려준다.


캐롤을 들으면서 유황온천을 즐겼는데

1시간 반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

.

.


호텔에서 베이터우(Beitou)역까지 가는 무료셔틀도 있지만

배차간격이 길이서 1시간 정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었다.

아직 마지막 일정인 스린 야시장이 남아있으므로 택시를 타기로 했다.

프런트에 요청해서 택시를 불러달라고 했다.


친절한 직원분은

택시가 도착할 때 불러준다고 쇼파에 앉아 있으라고 했다.

택시는 콜비를 받지 않았다.


30분 정도 타고 택시비는 TWD 270



"배틀트립"프로를 보고 너무 먹고싶었던

왕자치즈감자 집을 찾으러갔다.


지도에 표시되는 집이어서 상가에 있는 줄 알았는데

엄청 작은 포장마차여서 깜짝 놀랐다.




줄이 길게 서있었고

줄서있는 동안 미리 주문을 하고 돈을 지불한다.


나는 콘옥수수만 뿌려진 것을 주문했고

TWD 60을 지불했다.



감자에 옥수수에 치즈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조합이다.

집에서도 해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맛이었다.


배가 고파서 먹을 음식을 고르기 위해 다시 돌아다녔다.



생소한 음식이 많아서 선뜻 도전해보지 못했다.



고르다 고르다 가장 무난해 보이는 큐브 스테이크를 먹었다.



시장에서는 절대 과일을 사지말라는 이야기를 마지막날 들었다.

어쩐지 바가지를 쓴 느낌이었다.

조금 샀는데 TWD 600을 썼다.

시장인데 깎아달라는 말도 안했다.


그렇게 연습을 했었는데

"tai gui le"

써먹지를 못했다....


.

.

.


과일은 까르푸에서 사야한다.

호텔 (시저메트로타이베이) 근처에 까르푸가 있었다.

근처이긴 한데 택시타고 가야하는 거리였다.




까르푸는 24시간이지만

늦게갔더니 사려는 물건의 진열장은 다 텅텅 비어있었다.



석가라는 과일을 샀는데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몰라서 그냥 눈에 보이는 걸 샀다.

직접 체험한 결과

눌러보고 말랑말랑 한 걸 사야하는 것 같다.


딱딱한거 하나는 스펀지인줄 알았다.

말랑한거는 잘 익은 것 같았다.

초록색 몇개를 떼어내고

숫가락으로 퍼먹었다


바나나랑 망고를 섞은듯한 맛이다.

흰색만 먹고 초록 껍데기랑 검정색 씨는 버려야 하는데

씨가 너무 많았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