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취미/요리] - 신혼요리 - 남편 저녁밥 차려주기:: 일주일 식단

 

신혼요리 - 남편 저녁밥 차려주기:: 일주일 식단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남편 저녁 밥을 차려주기 위해 장을 봐왔다. 미리 요리를 정하고 재료가 남지 않게 딱 정량만 샀다. 내가 산 재료들은! - 카레용 돼지고기 - 당근 2개 - 양파 2개 - 감자 1봉지 - 가지 1봉..

ttottoro.tistory.com

 

지난주에 장보고 남은 재료가 냉장고에 남았기 때문에 같이 활용해서 만들수 있는 요리를 생각한 다음 추가적으로 장을 봐왔다.

 

- 두부

- 비비고 알탕

- 베이컨

- 미나리

 

 

 

월요일은 김치볶음밥을 해먹었다.

김치볶음밥에 반찬으로 호박전을 했는데 고명으로 올리는 고추를 너무 두껍게 써는 바람에 고추는 타고 말았다...

김치볶음밥에는 설에 받은 스팸을 넣었다.

 

월요일: 김치볶음밥

사용재료: 저번주에 먹다남은 애호박과 고추, 계란, 집에 있던 스팸

 

 

화요일에는 가지에 베이컨을 돌돌 말아 먹었다.

그리고 비비고 알탕에 미나리와 청양고추를 넣어서 끓였다.

그리고 애호박을 볶음으로써 완전히 처리했다.

반찬들은 시어머님이 주신 멸치볶음과 오징어 채 그리고 예전에 사다놓은 젓갈!

 

화요일: 비비고 알탕과 가지 베이컨말이

사용재료: 먹다남은 애호박, 비비고 알탕과 미나리

 

수요일은 친정가서 먹고 목요일은 외식했다!

 

금요일은 친정에서 보내준 사골국물과 떡을 가지고 떡국을 해먹었다.

그리고 역시나 친정에서 보내준 고구마로 고구마 튀김도 했다.

지난주에 먹다남은 새싹을 처리하기 위해 두부 데쳐서 위에 장식했다.

김치를 볶아서 반찬으로 먹었다.

 

금요일: 떡국과 두부 샐러드와 고구마튀김

사용재료: 두부와 새싹, 친정에서 보내준 고구마, 떡, 사골국물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