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시부모님, 남편과 함께 떠나는

이탈리아 자유여행!

 

이번에도 어김없이 공항에 가서 체크인을 끝내고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

보험사 창구로 갔다.

 

공항에서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면

좀 더 비싸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편해서 계속 이용하게 되는 것 같다.

 

보험 창구는 면세 구역에도 있지만

우리는 3층 일반지역으로 갔다.

 


 

삼성화재보험 위치

제2여객터미널 3층 일반지역 E 체크인카운터 부근

제1여객터미널 3층 일반지역 J-K 체크인카운터 부근

 

에이스손해보험 위치

제1여객터미널 3층 일반지역 C-D 체크인카운터 부근

제2여객터미널 3층 일반지역 D 체크인카운터 부근

 

우리는 에이스 손해보험으로 찾아갔다.

(삼성화재, 에이스 손해보험 둘 다 이용해 봤지만

개인적으로 에이스 손해보험이 더 좋았던..)

 

자유여행이 처음이신 시부모님께서는

그 동안 패키지 여행을 다니시면서

저렴한 가격에 보험을 가입하셨기 때문에

보험금액을 들으시고는 깜짝 놀라셨다.

 

물론 패키지에서 가입시키는 보험과

우리가 가입한 보험은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가 불가하긴 하지만,

12일 여행에 약 5만원 정도의 보험금액은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 금액이기는 하다.

 

아무 일 없이 다녀오면 좋지만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사건, 사고에 대비하여

보험은 필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번에도 가입하고 다녀왔다.

보험 가입일자는 출국날-입국날로 했다.

 


아니나다를까,

귀국길에 일이 있었다.

 

비행기 지연에 대해 보상받은 후기

 

우리 비행기는 로마에서 한국을 들어올 때

모스크바를 경유하는 비행기였다.

 

로마에서 탑승이 좀 늦다 싶었다...

약간 불안한 느낌은 있었지만

나랑 남편이는 비행기를 타자마자 바로 잠이 들어버렸다.

한 숨 자고 일어났는데

(한 시간 정도 자고 일어났는데)

아직도 비행기가 땅에 붙어있었다.

 

환승시간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불안했다.

모스크바에 도착했는데

버스타고 게이트로 이동해야 했다....

버스는 왜이렇게 출발을 안하는지..

비행기 탔던 사람 전부 다 데리고 떠나려는 듯 했다.

또 게이트까지는 왜이렇게 멀리가야 하는지..

 

모스크바는 환승시에도 짐검사를 포함하여

심사를 받아야 했다.

 

심사를 다 받고나니 우리 비행기 안내 피켓을 든

항공사 직원이 서있었다.

탈 수 있구나 싶었다.

 

그 직원을 따라 게이트로 이동했는데

게이트 앞에서 우리를 거기까지 안내한 직원이

비행기를 못탄다고 했다..

비행기 출발시간 10분 전인 시간이었는데!

 

왜 우리를 그 앞에까지 안내했나 싶었다.

 

결론은

비행기를 못탔다!!!!!!!!

 

비행기 표를 교환했는데

24시간 뒤 탑승인 표였다.

 

호텔은 항공사로부터 제공받았다.

짐은 맡겼기 때문에 찾을 수 없었다.

 

그런데 이 상황이 '여행불편보상'에 해당하는지

좀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냐하면

'여행불편보상'에 해당하는 경우는 다음 세가지이기 때문이었다.

1. 해외여행 중 항공기가 4시간 이상 지연

(과적으로 인한 탑승이 거부된 경우 포함)

2. 결항되었을 경우

3. 수화물이 6시간 이상 지연 도착 및 손실되었을 경우

 

로마에서 모스크바 가는 비행기가

약 2시간 지연되었을 뿐이었기때문에

해당하지 않는건가? 싶었다.

그래도 일단은 항공사 직원에게 로마-모스크바 항공기 지연에따라

환승항공편을 놓친 것에 대한 Letter를 부탁해서 받아냈다.

 

결론부터 말하면,

보상을 받았다.

 

그 이유는,

도착시간 기준으로 '4시간 지연'을 판단한다고 했다.

우리가 7일에 도착했어야 했는데

8일에 한국에 도착했으니!!!

비행기 지연에 해당한다는 것!
보험사 직원분께서 넘나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다ㅠㅠ

역시 에이스..ㅠ

 

보험신청은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다.

https://ec.aceinsurance.co.kr/jsp/acelimited/mainCert.jsp

 

에이스손해보험 코리아

고객서비스센터 ARS (1566-5800) 이용 안내 이용가능 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모든 ARS 서비스 및 상담원 연결 가능 에이스손해보험 ARS 제공 서비스 목록에 대한 내용 에이스손해보험 ARS 제공 서비스 목록 1. 보상관련문의 및 사고접수 1-1. 치아안심보험 보상관련 문의 1-2. 치아안심보험 사고접수 문의 1-3. 일반보험 보상관련 문의 1-4. 일반보험 사고접수 문의 1-5. 홈페이지/모바일 보상 청구 방법 안내 메시지 전송

ec.aceinsurance.co.kr

준비하여 제출한 서류는

1. 여권사본

2. 출입국 도장 (또는 출입국사실증명서)

3. 비행기 지연에 대한 항공사 직원의 Letter

4. 영수증

(나는 영수증을 다 가지고 있긴 했지만 영수증을 따로 내지는 않고

전부 카드결제를 했기 때문에 카드어플에서 청구내역을 전부 캡쳐해서 제출했다.)

5. 비행기 표 (e-ticket)

6. 위탁수하물 표 (수하물태그)

 

보상항목은!

1. 식사, 간식, 물

2. 러시아에서 사용가능한 유심

3. 숙박시설로 가는 교통비

4. 속옷, 양말 구입비

5. 핸드폰 충전기 선

이었다.

 

보험사 직원분들이 연락도 바로 주시고

보험금도 바로 지급해 주셔서

너무 좋았다.

 

 

여태 여행자 보험 가입해서

실제로 청구해본 적이 없었는데..

시부모님이랑 같이 간 여행에서 이런 일이 발생해서..ㅠㅠ

 

그래도 다 보상을 받고나니

그나마 다행이었다고 생각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