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8년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남편과 함께 프라하로 여행을 다녀왔다.

2014년에는 동생이랑 다녀왔는데 동생과 갔을때는 소매치기를 당하는 바람에 속상해서 구경을 많이 하지 못했었다.

그래서 남편과 함께 한 번 더 갔다오게 되었다.


동생과 갔을 때는 대학생이어서 돈을 아껴야 한다는 마음으로 다녀왔었다.

지금생각해보면 그 때 왜 그렇게 돈을 아꼈었나 싶기도 했다.

결국 아쉬움만 가득한 여행이 되었고 이렇게 또 가게 되었다.


이번에는 풍성한 여행으로 만들기 위해 가장 먼저 맛집을 잔뜩 찾았다.

주위사람들의 추천과, 구글 평점, 트립어드바이저 평점들을 참고하여 선별했다.



Cafe Louvre (카페 루브르)


영업시간: (평일) 오전 8:00 - 오후 11:30, (주말) 오전 9:00 - 오후 11:30

웹사이트: http://www.cafelouvre.cz/

구글평점: 4.5점

트립어드바이저평점: 4.5점



여기는 특별히 친구가 강력추천 한 곳이었다.

1902년 처음 오픈 한 곳으로 오래된 카페 전통을 유지하는 곳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프란츠 카프카 등의 유명인사들이 다녀간 것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메뉴가 다양했지만 우리는 체코의 전통음식인 굴라쉬 (Beef Goulash)와 스비치코바(Svickova)를 주문했다.




물과 콜라도 함께 주문했다.

비행기에서 내린 직후라 배가 많이 고프지 않아서 디저트는 주문하지 않았다.


굴라쉬는 헝가리 요리법으로 스프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이용해서 만들어지며 프라하에 있는 많은 식당에서 이 요리를 팔고 있었다. 빵과 양파, 소고기가 걸죽한 스프 위에 올려져 있는 모습이었다. 향이 독특하다고 생각했지만 거부감이 있지는 않았다.


스비치코바는 고기 위에 생크림과 크렌베리잼이 올라가 있어서 정말 독특한 음식이라고 생각했다. 생각보다 맛있어서 깜짝 놀란 음식이기도 하다.


남편이랑 두개 시켜서 먹는데 두 음식 다 반 밖에 못먹었다.

배가 별로 고프지 않은 것도 있었지만 음식 양이 많고, 빵도 묵직한 것이 두 덩어리 먹으니 더 못먹을 것 같았다.


식당의 분위기와 가격은 마음에 들었지만 시차적응과 기내식의 영향으로 충분히 즐기지 못한것 같아 아쉬웠다. 또 아쉬운점이 하나 있다면 김빠진 콜라를 줬다는 점이다.


굴라쉬 209 CZK, 스비치코바 209 CZK, 물 1병 42 CZK, 콜라 1잔 CZK, 그리고 팁까지 해서 총 550 CZK를 결제했다.





테라사 우 즐라테 (Terasa U Zlaté studně/Terrace Golden Well)


영업시간: 오전 7:00 - 오후 11:00

웹사이트: http://www.terasauzlatestudne.cz/

구글평점: 4.6점

트립어드바이저평점: 4.5점



따로 맛집검색해서 알아보고 간 곳은 아니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배틀트립에 소개된 곳이었다. 



야외는 테이블이 몇개 없었지만 실내는 넓고 테이블도 많았다. 



날씨가 좋아사 야외에서 먹었다. 점심에 갔는데 코스요리치고 가격이 저렴하여 3코스요리로 주문했다. 

3코스 요리는 990 CZK (약 5만원)이었다.



손을 닦기 위한 따뜻한 물수건도 주고 식전 빵도 주는데 종류가 여러가지라서 선택하는 즐거움이 있었다.






음식은 독특하면서 맛있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요리는 감자스프였다. 감자스프를 여기에서 처음 먹어보기도 했지만 맛도 입맛에 맞았다.



남편이 주문한 샐러드도 정말 맛있었다. 소스가 독특했다.



체코는 어딜가도 느끼는 거지만 양을 정말 많이 준다.




보통 코스로 시키면 새모이만큼 주기 마련인데 식전음식부터 후식까지 양이 정말 많았다.

내 위가 이 음식들을 전부 받아들이기에는 너무 작은것이 아쉬웠다.




2인 코스요리와 물, 콜라 그리고 팁까지 합해서 총 2,800 CZK를 지불했다.



체코 프라하 맛집 2

2018/08/05 - [해외여행/Czech Republic] - 체코 프라하 자유여행 - 프라하 맛집과 카페_2 (커피인가든/브꼴꼬브네)


체코 프라하 볼거리

2018/08/09 - [해외여행/Czech Republic] - 체코 프라하 자유여행 - 볼거리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